클로우버, 토끼풀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어릴적 추억이 많은 꽃중 하나를 꼽으라면

이 클로우버를 손에 꼽을수 있을거에요.

저뿐아니라 시골에서 자랐다면

아니 시골에서 자라지 않았어도 이꽃을 보았다면

누구나 꽃반지 만들어 끼지 않았을까 싶어요 ㅎ

 

저도 열심히 꽃반지와 꽃목걸이 만들어

걸고 놀았던 기억이 있거든요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학창시절에는 잔디밭에 난 풀을 뽑느라

이 토끼풀과 전쟁을 선포하기도 했구요 ㅎㅎ

토끼풀은 생명력이 강해서 잔디밭에 나면

잔디가 지더라구요~

그래서 얼른 뽑아줘야해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한때는 네잎 클로버 찾는다고

열심히 풀잎을 헤집고 다녔던 기억도 있어요 ㅎ

신기하게도 제 눈에는 네잎 클로버가

눈이 잘 띄더라구요~

관심있게 보아서인지 어떤곳에서

네잎클로우버가 많이 나는지도 알수 있게되구요^^

 

나중에는 제 책갈피마다

네잎클로우버가 꽂아져 있었어요 ㅎ

지금도 남아있는 네잎클로버가 있답니다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더 어린 시절로 돌아가면

시골에서 토끼를 길렀었는데

토끼에게 풀을 뜯어다 주곤 했는데

유독 이 풀을 토끼가 잘 먹었어요~

아마도 그래서 토끼풀이라고도

불리게 된것이 아닌가 해요

 

개인적으로는 토끼풀이라

부르는것이 더 좋답니다~

 

시골 잔디밭에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는데

가끔 클로우버가 나더라구요.

워낙 무서운(?)애인지를 알기에

나면 바로 뽑아버린답니다 ㅎ

풀은 풀이 나야할곳에 나야 하니까요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꽃사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꽃양귀비 꽃말  (0) 2017.06.13
6월에 핀 코스모스  (0) 2017.06.11
초롱꽃 꽃말  (1) 2017.06.05
수레국화  (0) 2017.06.01
바이덴스와 페튜니아  (0) 2017.05.31
Posted by 행복한2
,